코로나 19 바이러스는 니치향수 시장에 있어 2가지 변화를 가져왔다. 첫 번째는 전체적인 니치향수 시장에 어마어마한 인기를 가져왔다. 사람들이 대면하는 경우가 적어지고 이어지는 경기 침체로 스몰 럭셔리, 즉 니치향수가 붐이 불기 시작한 것이다. 이렇게 인기가 많아지며 두 번째 변화를 가져왔는데, 바로 가격 상승이다. 실제로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코로나 시국에 약 10~20% 가격인상을 진행했다.
슬프게도 나의 최애 향수인 트루동의 '듀'라는 제품은 처음에 구매했을 21년도 당시에는 100ml 26만 원이었으나, 현재는 32만 원 이상을 호가한다.
10만 원대, 20만 원대, 30만 원 이상으로 분류해 보았다. 처음에는 10만 원 이하, 10-20만 원, 30만 원 이상으로 제작하려 했으나 가격상승으로 더 이상 100ml 사이즈는 니치향수에서 찾아보기 힘들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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