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향수 시향}시슬리(sisley)-로 레베 뒤베르

내가 보려고 만든 향수 리뷰

by 향덕향덕 2023. 7. 10. 17:11

본문

반응형
반응형

오늘 소개할 향수는 패션 브랜드로 유명한 시슬리(sisley)의 로 레베 뒤 베르 를 소개하고자 한다.


1. Les Eaux Rêvées

시슬리(sisley)는 패션 브랜드로 가장 유명하다. 시슬리에서 올해 새로 출시 한 로레베 컬렉션은 6가지 향수에 각각의 꿈을 담고 있다.

공식홈페이지에서의 표현에 따르면


“단어를 조합하여 아름다운 시를 만들듯, 꿈을 통해 다양한 이미지가 함께 어우러집니다."
마르그리트 유르스나르, 몽상과 운명 (1938)

꿈은 우리의 상상력을 키우고, 다양한 기억, 센세이션 그리고 이미지를 우리에게 심어줍니다. 로레베는 영감이 부딪히고 혼합되며 하나가 되는 특별한 곳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라고 되어 있다.
실제로 각각의 향수를 시향해 보았을 때 향수별 이미지와 매우 잘 어울린다.

출처-공식홈페이지, 로레베뒤베르

 

2.로 레베 뒤베르


6개의 꿈 중 뒤베르는 그린 시트러스 계열에 속하지만 시트러스보다는 그리너리 한 느낌이 더욱 강하게 느껴지는 향수이다.

공식홈페이지에서는 이 향수를

이면적인 제라늄의 향

이라고 표현하였는데, 이 말이 딱 맞는 향이다. 약간의 약간의 장미스러움과 페퍼민트가 만나 어쩐지 메종 프란시스 커정의 우드실크무드가 연상되는 향이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실크무드와 같이 무거운 향보다는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갈 때 혹은 비 올 때 사용하면 정말 좋을 향이다.

2023.04.02 - [재미로 보는 향수 분류] - 재미로 보는 22종 니치향수 브랜드 분류
 

재미로 보는 22종 니치향수 브랜드 분류

경기침체와 함께 사람들이 명품 패션 아이템 대신 니치향수를 찾으며, 국내 니치향수 시장도 상당히 커졌다. 초기에 흔히 '조딥바'로 불리는 조말론 런던, 딥티크, 바이레도가 가장 유명했다면,

everyferfume.tistory.com

3. 노트

  • 탑노트: 민트, 시소
  • 미들노트: 제라늄, 시더우드, 파피루스
  • 베이스노트: 파출리, 오크모스

처음에는 러시에서 가장 유명한 더티의 달지 않은 민트향이 살짝 치고 들어가며 점점 약간은 쇠로 만든 장미향이 스쳐 지나간다. 제라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시향 하여 보길 추천한다.


패션브랜드에서 출시한 제품이 맞나 싶을 정도로 상당히 니치향수스럽다. 아마도 요즘 패션 향수 브랜드에서 다양한 니치향수 라인을 출시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